롯데, 나눔 가치 존중하며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경영 실천
롯데, 나눔 가치 존중하며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경영 실천
  • 이민정 기자
  • 승인 2023.10.3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에이드포스트] 롯데는 사회가 더욱 풍요로운 세상이 될 수 있도록 소외계층의 권리와 인식개선을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마음이 마음에게' 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위기 가정을 위한 공간 지원 사업부터, 필요 품목을 전달하는 맞춤형 지원 등을 진행 중이다.

또한 파트너사와 동반성장을 지속가능 경영 원동력으로 삼으며, 다양한 동반성장 제도와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동반성장펀드, 대금조기지급과 같은 파트너사 상생지원 제도를 시행함과 동시에 소상공인 및 지역 농가 대상 국내외 판로 개척 프로그램, 중소기업 특화 상생관 등을 운영하며 지원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롯데그룹
롯데가 코트라와 9월 5일 개최한 _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자카르타_ B2B 수출상담회 ⓒ롯데그룹

 

롯데는 9월 5일부터 나흘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현지 진출을 돕는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자타르타'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롯데지주를 포함해 유통군 6개사(롯데홈쇼핑,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면세점, 롯데하이마트, 코리아세븐)가 참여했다.

나흘 간 국내 중소기업 50개사와 인도네시아 바이어를 연결해 주는 현지 상담회와 인도네시아 시장 입점 노하우, 제품 현지화 컨설팅 등 현지 진출을 돕는 세션도 진행했다. 또한 인도네시아 중소기업 100개사의 한국 진출을 돕는 수입상담회도 병행해 양국의 중소기업을 돕는 윈윈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글로벌 판로 개척이 어려운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2016년 처음 개최돼 올해로 17회째를 맞았으며, 지난 16회까지 누적 상담 건수 8,513건, 수출 상담 금액은 약 1조 3천억 원을 기록 중이다.

 

롯데지주 mom편한놀이터 22호점 사진(드론) ⓒ롯데그룹

 

더불어 6월 8일 전라남도 여수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대한상공회의소,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제3차 다함께 나눔프로젝트' 행사를 갖고, 지역 아동 돌봄 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책을 발표했다.

'다함께 나눔 프로젝트'는 대한상공회의소 주관으로 결성된 신기업가정신협의회 사업 중 하나로, 사회 기여 테마 선정 후 기업들의 자발적 릴레이 참여로 진행된다. '여성·아동' 관련 테마로 진행된 이번 3차 행사에서 롯데는 15억 원을 들여, 여수시를 포함한 전국 4개 지역에 'mom편한 놀이터'를 건립하기로 했다.

각 지자체 차원의 실내 아동 놀이시설 설립 수요를 반영해, 여수시에 'mom편한 실내 놀이터' 1호점을 세우기로 약속했다. 여수시와 협의를 통해 부지 선정 후, 해당 지역 아동들의 의견을 반영해 놀이터를 설계하고, 친환경 자재를 활용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놀이터를 시공할 예정이다.

‘mom편한 실내 놀이터’ 1호점과 공공형 실내놀이터(2개소)와 친환경 놀이터(2개소) 조성 외에도 지역 어린이집, 공원 내 노후화된 놀이터를 친환경 소재로 리모델링하는 사업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이번 사업은 롯데가 2017년부터 어린이들의 놀이 환경과 교육 환경 불평등 해소를 위해 추진해 온 사회 공헌 사업이다. 놀 권리를 점점 잃어가는 전국 곳곳의 아이들을 위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친환경놀이터를 만들어주는 프로젝트로 현재까지 전국 24개소를 조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