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발달장애인 가족 스포츠캠프 설립
국내 유일 발달장애인 가족 스포츠캠프 설립
  • 김민진 기자
  • 승인 2023.12.1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C가족과 함께하는 공감캠프 17일 성황리 마쳐
SC가족과 함께하는 공감캠프 ⓒ KSSC
SC가족과 함께하는 공감캠프 ⓒ KSSC

[휴먼에이드포스트] '한국스포츠교육 희망나눔 사회적 협동조합(이하 KSSC)'은 스포츠를 통한 희망을 함께 나누며 꿈과 비전을 실현하고자 국내최초로 은퇴선수 중심으로 구성된 사회적 협동조합으로서, 교육을 통한 프로그램 확산과 희망나눔 그리고 꿈의 전달을 목표로 설립되었다.

KSSC는 발달장애인과 가족 등 약 90여명이 함께하는 'SC가족과 함께하는 공감캠프'를 12월 17일 진행했다. 본 캠프는 2016년부터 SC발달장애인 농구단을 운영하면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생활체육 프로그램에 대한 아쉬움이 모티브가 된 행사다. 2023 SC 가족의날 행사로 11월28일 가족의 밤에 이어 진행됐다. 온전히 발달장애만을 바라보고 살아야 하는 발달장애인 가족의 하루를 스포츠를 즐기며 휴식의 시간을 만들고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생활체육의 활성화와 가족 간 스포츠를 통한 관계형성을 목적으로 시작됐다.    

부모들이 직접 농구경기를 하며 코트 밖에서 응원만 하던 아쉬움을 넘어, 높은 경기력과 열정적인 참여를 함으로써 열띤 박수를 받았다. 가족과 함께하는 슛 게임, 풍선 탑 쌓기, 볼풀공 집어넣기 등은 가족 모두 서로를 돕고 이해하는 건강한 모습을 보인 하나 된 행사였다. 이 날 행사는 스포츠토토, 위니아트컴퍼니, 홍콩 전통 딤섬체인 딩딤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SC농구단은 2016년 창단하여 8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50여명의 발달장애인 선수들이 4개의 팀으로 구성되어 운동단계에 맞춰 재활단계와 생활 스포츠 단계로 나뉘어 매주 주말 은퇴 농구선수 지도자들과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2018년 서울시 발달장애인 농구잔치 우승, 하나투어배 유소년농구대회 준우승, 2019년 서울시 발달장애인 농구잔치 우승으로 팀명SC(Sync Champion)에 걸맞게 좋은 경험을 쌓아가고 있다.

2024년 SC농구단은 9주년을 맞아 더욱 농구를 사랑하고 즐기고자 하는 발달장애친구들과 함께 하기 위한 사업으로 SC농구단을 더욱 확장하여 창단하고자 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발달장애인들의 더욱 건강한 삶을 응원하고 함께 전진하고자 한다. 농구팀 창단 또는 자원봉사자 참여를 원하면 전화 010-5414-1509 혹은 kwkim@ksportshare.com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