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장애인 탑승 예약제' 이용해 보니...
에버랜드 '장애인 탑승 예약제' 이용해 보니...
  • 김민진 기자
  • 승인 2024.02.27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줄 서지 않고 예약해 먼저 탑승할 수 있어 편리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2월 26일 용인 에버랜드에서 운영하고 있는 ‘장애인 탑승 예약제’를 이용했다.

‘장애인 탑승 예약제’란 장애인들이 놀이기구를 이용할 때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한 제도로, 오랜 시간 줄을 서기 어려운 장애인을 위해 정도가 심한(기존 1~3급) 지체, 시각, 정신적장애인을 위해 시행하고 있다.

장애인 탑승 예약카드 ⓒ 김민진 기자
장애인 탑승 예약카드. ⓒ 김민진 기자

장애인들은 이용 시 대기라인에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 없이 식당, 휴게 공간 등 다른 장소에서 편안하게 기다리다가 예약시간에 맞춰 탑승할 수 있다.

예약제를 이용하려면 △정문 손님 상담실에서 본인 확인(장애인 복지카드) 및 장애인 탑승 예약 신청서 작성 후 탑승 예약카드를 발급받는다. △이용 가능한 어트랙션(놀이기구)에 도착하여 탑승 시간을 예약한다. △예약한 탑승 시간 전까지 식당, 휴게 공간 등 본인이 원하는 장소에서 대기한다. △예약한 어트랙션 탑승 시간에 탑승 예약카드를 근무자에게 제시하고 탑승한다.

장애인 탑승에약 가능 어트랙션 목록 ⓒ 김민진 기자
장애인 탑승에약 가능 어트랙션 목록. ⓒ 김민진 기자

장애인 탑승 예약은 탑승 등급에 따라 현장에서 예약을 할 수 있으며, 예약제로 탑승하려면 먼저 탑승을 예약한 어트랙션 종료 후에 다른 어트랙션 탑승 예약이 가능하다.

장애인 탑승 예약제도가 놀이기구뿐만 아니라 장애인 콜택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시되면 좋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