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미디어 일자리” ㈜취업버스-휴먼에이드 업무협약
“발달장애인 미디어 일자리” ㈜취업버스-휴먼에이드 업무협약
  • 송창진기자
  • 승인 2024.03.1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인공지능) 활용 미디어 직무훈련…‘장애인 고용’ 활성화
유동수 취업버스 대표와 김동현 휴먼에이드포스트 대표. ⓒ 휴먼에이드포스트
유동수 취업버스 대표와 김동현 휴먼에이드포스트 대표. ⓒ 휴먼에이드포스트

[휴먼에이드포스트] HR 전문 기업 ㈜취업버스(대표 유동수)와 비영리단체 휴먼에이드 (대표 김동현‧최연우)는 지난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취업버스 회의실에서 발달장애인 일자리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 등 중증장애를 가진 이들에게 다양한 직무훈련을 제공하고, 기업들이 장애인 고용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AI를 활용한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 교육을 통해 장애인의 적성에 맞는 업무를 개발하고 가르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유동수 취업버스 대표는 “중증장애인들이 취업 기회를 갖기란 쉽지 않은 현실이지만, AI를 기반으로 한 챗GPT 솔루션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발달장애인들도 이를 배우고 활용하면 다양한 영역에서 재능을 보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동현 휴먼에이드 대표는 “기업들이 장애인 특히 중증장애인을 고용하고 싶어도 마땅히 맡길 임무가 없어 장애인 고용을 포기하고 고용분담금을 내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 기업이 필요로 하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관련 일 처리를 발달장애인들이 AI를 통해 근사하게 해낼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고 있다”며 “기업들이 장애인 고용이라는 중요한 사회적 책무를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업무협약식 후 양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좌측부터 이효상 아웃소싱타임스 편집국장, 최병관 취업버스 상무, 유동수 취업버스 대표, 김동현 휴먼에이드 대표, 고명경 휴먼에이드포스트 마케팅 팀장, 강진기 휴먼에이드 부대표, 김태형 휴먼에이드포스트 마케팅 실장. ⓒ ㈜취업버스
업무협약식 후 양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좌측 하단 이효상 아웃소싱타임스 편집국장, 유동수 취업버스 대표, 김동현 휴먼에이드 대표, 고명경 휴먼에이드포스트 마케팅 팀장, 좌측 상단 최병관 취업버스 상무, 강진기 휴먼에이드 부대표, 김태형 휴먼에이드포스트 마케팅 실장. ⓒ ㈜취업버스

지난해 3월 설립된 ㈜취업버스는 HR(Human Resources) 부문 전문가들로 구성된 취업포털 기업으로, 전국 유료 직업소개소와 아웃소싱 기업 약 1만5000여 개사로 구성된 채용대행서비스 컨소시엄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휴먼에이드는 2016년 설립 이후 발달장애인 미디어‧문화예술 일자리 마련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실천해오고 있으며, 특히 발달장애인들이 취재기자로 활동하는 신문사 ㈜휴먼에이드포스트 운영하면서, 발달장애인이 직접 참여하는 그림 전시회와 포토뉴스 공모전‧전시회 등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