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경남 진주시가 '행정복지센터'에 자동차 기부
[쉬운말뉴스] 경남 진주시가 '행정복지센터'에 자동차 기부
  • 휴먼에이드포스트
  • 승인 2017.09.13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타고 빨리 가서 복지 혜택 받지 못하는 지역을 도와줄 수 있게 됐어요

[휴먼에이드] 경상남도 진주시는 최근 사람들이 더 잘 살도록 하기 위해 '복지허브화' 사업을 하고 있는데요, 이를 위해서 '좋은세상 복지서비스'라는 이름의 자동차 7대를 그 지역의 행정처리를 하는 국가기관인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어요.  
 
이번에 전달된 '복지서비스 자동차'는 행정복지센터의 '좋은세상팀'이 지역 구석구석에 복지가 잘 되지 않는 곳을 찾아가 상담해 주고 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는 지역의 사람들을 찾아내서, 실제 생활 수준을 확인하는 등 긴급하게 도움 주는 일에 쓰일 거예요.

자동차를 지원받은 경상남도 진주시의 7개동(천전동, 중앙동, 상봉동, 상대동, 하대동, 판문동, 가호동)에서는 천전동을 시작으로 해서 그 지역의 복지를 좋게 하기 위한 '복지허브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그리고 앞으로 2018년까지 진주시 모든 읍·면·동에 복지서비스 자동차를 보낼 계획이예요. 
 
지난 2016년 7월부터 일을 해 온 '좋은세상팀'은 책상 앞에 앉아서 하는 상담에서 벗어나 시민들을 직접 찾아가는 만나서 상담을 하고 실제로 그 지역의 복지 수준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운영하는 등 여러 도움을 줄 사람들과 연결해서 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는 지역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있어요.
 


진주시를 대표하고 행정을 책임지고 있는 이창희 진주시장은 "자동차를 이용해서 더 빠르고 더 쉽게 현장을 나가서 복지를 위해 노력하는 일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가 된다"며 "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는 곳이 없도록 하여 시민들이 복지가 나아진 것을 몸으로 느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어요. 
 
 
 
기사 원작자
강경우 기자(프라임경제) 
 
 
 
자원봉사 편집위원(1365 자원봉사자) 
 
이소민(은광여자고등학교 / 2학년 / 18세 / 서울) 
이현경(고척고등학교 / 2학년 / 18세 / 서울)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샤프에스이 발달장애인 감수팀) 
 
윤혜성(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8세 / 서울)  
이광수(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4세 / 서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