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창진 기자의 서울미래유산 기행⑲ 세종문화회관
송창진 기자의 서울미래유산 기행⑲ 세종문화회관
  • 송창진 기자
  • 승인 2020.07.20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유명 연주자들도 찬사를 보내는 세계적 수준의 공연장
세종로에 위치한 세종문화회관이에요. ⓒ 송창진 기자
세종로에 위치한 세종문화회관이에요. ⓒ 송창진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세종문화회관은 1978년 4월에 건립된 공연장으로 회의실과 전시실을 갖춘 종합문화공간이에요. 세종문화회관은 교향악단, 서울시극단, 국악관현악단 등 8개의 전속단체를 거느린 종합예술센터의 기능도 담당하고 있어요.

1961년 우남회관으로 출발하여 1972년 화재로 소실된 시민회관의 뒤를 이어 1978년 개관한 서울의 대표적인 종합문화공간으로 본관, 세종이야기 전시관, 세종예술동 등 3개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저 지상 2층에서 최고 지상 6층의 건물이에요. 

세종문화회관은 본 건물이 세종로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과 예술 애호가인 세종대왕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취지로 만들어진 명칭이에요. 

세종문화회관 변천사예요. ⓒ 송창진 기자
세종문화회관 변천사예요. ⓒ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모든 장르의 공연을 담아낼 수 있는 종합예술 공간인 세종대극장은 첨단 시설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공연장으로 1~3층에 걸쳐 3,022석의 객석을 갖추고 있고, 1~2층 객석의자와 3층 벽면에 부착된 국내 유일의 LCD 모니터를 통해 공연자막과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클래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를 소화해낼 수 있는 다목적홀로 해외 유명 연주자들도 찬사를 보내는 세계적 수준의 공연장이라고 해요. 

많은 시민들이 공연 관람을 위해 즐겨 찾아요. ⓒ 송창진 기자
세종문화회관은 많은 시민이 공연 관람을 위해 즐겨 찾는 곳이에요. ⓒ 송창진 기자

세종문화회관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시설로 지난 시기 대한민국 문화1번지를 자임할 만큼 문화예술 발전에 큰 역할을 담당했어요.

세종문화회관은 서울미래유산이에요. ⓒ 송창진기자

대한민국 공연예술의 등용문이자 국제공연예술의 통로였던 세종문화회관은 한국의 옛 건축양식을 현대적 감각에 맞게 변용한 건축물로 건축학적으로도 보존 가치가 높은 공연시설이에요. 재단법인 세종문화회관이 운영을 맡고 있어요. 

 

* 현재 송창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